페이스북 마케팅은 죽었어? 오히려 지금이 최적기

여러분이 사용하는 SNS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저는 대표적인 SNS 하면 페이스북(FB)과 인스타그램(IG)이 생각나요 많은 분들이 – 언제 FB인지! FB는 이미 죽었다.-요즘 FB를 하는 사람이 있나? 다 IG잖아요등등, 위와 같은 반응처럼 페이스북 마케팅에 대한 열기가 이전보다 줄어들고 있는 추세입니다.과연 사실일까요?등등, 위와 같은 반응처럼 페이스북 마케팅에 대한 열기가 이전보다 줄어들고 있는 추세입니다.과연 사실일까요?등등, 위와 같은 반응처럼 페이스북 마케팅에 대한 열기가 이전보다 줄어들고 있는 추세입니다.과연 사실일까요?출처 : 메타플랫폼, ZD넷코리아FB를 서비스하고 있는 ‘메타(Meta)’는 지난 2월 2일 2021회계연도 4분기 실적을 공개한 매출액은 전년과 같은 수준으로 양호하지만 핵심 서비스인 FB 이용자가 사상 처음으로 감소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나 큰 충격을 안겼습니다.코로나19 이후 이용자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높은 성장 속도를 구가했지만, 장기화로 이어진 탓에 SNS보다는 게임, 동영상 시청 등에 소비하는 시간이 증가한 것이 주요 원인으로 알려졌습니다.->”그럼 FB 광고하면 효율이 안 나오는 거 아니에요?지금 효율도 좋지 않은 마케팅 방법을 왜 소개해 주시나요?라고 말씀하시기엔 이르실 것 같습니다.FB를 서비스하고 있는 ‘메타(Meta)’는 지난 2월 2일 2021회계연도 4분기 실적을 공개한 매출액은 전년과 같은 수준으로 양호하지만 핵심 서비스인 FB 이용자가 사상 처음으로 감소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나 큰 충격을 안겼습니다.코로나19 이후 이용자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높은 성장 속도를 구가했지만, 장기화로 이어진 탓에 SNS보다는 게임, 동영상 시청 등에 소비하는 시간이 증가한 것이 주요 원인으로 알려졌습니다.->”그럼 FB 광고하면 효율이 안 나오는 거 아니에요?지금 효율도 좋지 않은 마케팅 방법을 왜 소개해 주시나요?라고 말씀하시기엔 이르실 것 같습니다.이전에는(2010년대 초) FB라고 하면 주 이용자 연령층이 10대부터 30대까지 젊은 연령층을 중심으로 구성됐다면, 최근에는 젊은 층이 IG로 이동하여 상대적으로 늦게 가입한 30대~50대 세대가 주로 남아 있습니다.이것은 마케팅적인 부분에서 위기가 될 수도 있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본인이 판매하고자 하는 업종이 3040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라면 이보다 더 좋은 매체가 있을까요?게다가 1020세대보다 3040세대의 구매력과 행동력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높습니다.이것은 페이스북 마케팅의 관점에서 볼 때 기회라고 생각합니다.이전에는(2010년대 초) FB라고 하면 주 이용자 연령층이 10대부터 30대까지 젊은 연령층을 중심으로 구성됐다면, 최근에는 젊은 층이 IG로 이동하여 상대적으로 늦게 가입한 30대~50대 세대가 주로 남아 있습니다.이것은 마케팅적인 부분에서 위기가 될 수도 있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본인이 판매하고자 하는 업종이 3040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라면 이보다 더 좋은 매체가 있을까요?게다가 1020세대보다 3040세대의 구매력과 행동력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높습니다.이것은 페이스북 마케팅의 관점에서 볼 때 기회라고 생각합니다.FB관련 셋팅방법부터 성과측정 및 사후관리까지 정보를 얻고자 하시는 분들은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해 보실 수 있습니다FB관련 셋팅방법부터 성과측정 및 사후관리까지 정보를 얻고자 하시는 분들은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해 보실 수 있습니다실제로 FB 사용자 수가 줄었음에도 제가 계속해서 페이스북 마케팅이 좋다는 말을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생각해 보셨나요?바로 다른 매체와는 비교 불가능한, ‘정교한 타깃 설정’ 때문인데 요한이 한번 세팅을 잘해놓으면 AI가 머신러닝을 통해 광고를 노출시키는 대상을 자동 학습합니다.학습 기간을 거쳐 자신의 광고를 봐주는 사람, 광고를 보고 클릭까지 할 수 있는 사람 등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정교한 리타겟팅이 가능합니다.제목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오히려 지금이 적기라는 이유가 있습니다.페이스북의 이러한 핵심 기능을 모르는 낮은 역량의 마케터나 혼자 광고를 집행하다 성과가 나지 않아 그만둔 대표나 공통점은 효과적인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지 않았기 때문인데, 정교한 타겟 설정 ->기계학습 학습 ->광고 노출 & 리타겟팅 ->성과 분석 후 세팅을 재설정하여 A/B 테스트 ->다시 분석 및 관리 과정을 거치고도 페이스북 마케팅 성과가 나오지 않았다면 사과드립니다.위의 과정에서는 페이스북 마케팅의 성과가 나오지 않으면 나오지 않을 수 없습니다금일 내용 외에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온라인 광고대행사 ‘다하다컴퍼니’의 SNS 광고(FB) 관련 칼럼 정보를 남기기 때문에 배경지식이 부족한 초보자분들께서는 아래 글을 읽어보시면 더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1.FB 광고 운영시 기초사항 2.FB 광고 셋팅시 주의사항 3.FB 광고 셋팅시 반드시 설정해야 할 사항… 감사합니다.No language de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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